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14:33

  • 인사이드 > 예천농특산물

예천군 대표 농산물 '돌 토마토' 본격 출하! 높은 당도와 단단한 과육으로 인기 높아.

기사입력 2021-05-13 08:3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비타민 C.K, 라이코펜, 루틴 등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 할 때 빠지지 않는 단골 메뉴로 맛은 물론 영양소도 풍부한 예천군 대표 농산물인 '돌 토마토'가 본격 출하를 시작해 높은 당도와 단단한 과육으로 전국 소비자들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토마토는 감천면 지역 시설하우스 단지를 중심으로 예천읍, 개포.용문면 등 80농가가 30ha 면적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주 출하 시기는 5월 초부터 6월 중순까지다.

 

 

 

 

뇌졸중과 심근경색, 고혈압 등을 예방하고 전립선.폐.위암 등 다양한 암 위험성을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건강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예천에서 재배되는 토마토는 일교차가 커 다른 지역 보다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돌 토마토'로 불리며 품질이 우수해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군은 농자재.생산 단가 상승, 코로나19 등 농산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포장재를 지원하고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예천장터(www.ycjang.kr)'를 통한 판매와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선별 작업으로 공판장, 하나로마트 등 공동 판매로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시설 현대화와 유통구조 개선으로 고품질 토마토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거산농장
    2021- 05- 13 삭제

    백회장님 올해도 토마토 농사 지으시죠 금년에도 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