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3 11:43

  • 뉴스 > 예천인터넷뉴스

추석대비 선물∙제수용품 일제단속 벌인다!

농관원 예천사무소 '명절 선물꾸러미, 사과∙배∙감∙대추 등...

기사입력 2021-09-07 14:5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북지원 예천사무소(사무소장 진성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20일까지 농식품 선물꾸러미와 제수용품 등에 대한 원산지표시 일제 단속한다.

 

 

이번 단속은 추석 명절에 수요가 많은 건강기능식품, 전통식품, 특산물 등 명절 선물꾸러미와 사과대추 등 제수용품을 중심으로 추진한다. 외국산을 국내산을 둔갑 판매하거나 국내 유명지역 특산물로 속여 판매하는 행위 등을 중점 단속한다.

 

이번 단속은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원산지 위반이 의심되는 업체와 과거 위반 이력 업체를 확인하는 등 코로나 상황에 맞게 효율적인 현장점검 위주로 실시한다.

 

위반의심 업체는 유전자(DNA) 분석방법 및 돼지고기 원산지판별 점검키트를 활용한 검증방식으로 단속을 추진할 방침이며 또한, 통신판매 품목은 효율적 단속을 위해 인터넷 블로그, 쇼핑 플랫폼 및 배달음식 플랫폼을 단속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진성귀 사무소장은 소비자들이 우리 농식품을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주요 품목의 수입 상황과 통신판매 증가 등 소비 변화를 면밀히 살피면서 농식품의 원신지 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소비자들도 농식품 구입 시 원산지를 반드시 확인하고 원산지 표시가 없거나, 의심될 경우 전화(1588-8112) 또는 농관원 누리집(www.naqs.go.kr)으로 신고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