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3 11:43

  • 뉴스 > 예천인터넷뉴스

예천군 예천, 풍양정수장 등 마을 상수도 시설물 일제 점검!

군민들에게 안전한 수돗물 공급 위해 앞장...

기사입력 2021-09-08 08: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예천군은 맑은물사업소와 K-water 예천수도지사 2개반 8명을 점검반으로 편성하고 오는 17일까지 추석 연휴를 대비해 예천, 풍양정수장을 비롯한 마을 상수도 등 시설물 일제 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을 위해 취정수장 2개소, 배수지 7개소, 가압장 70개소 내부 위생, 안전관리 상태 등 시설 전반을 살피며, 마을상수도 전문유지관리 위탁 업체와 119개소를 집중 점검하고 점검 결과 보완이 필요할 경우 즉시 수리보수하는 등 명절 기간 동안 수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조치를 취한다.

 

 

특히 이번 위탁 운영으로 마을 상수도 물탱크 청소, 주변 잡초 제거, 소독약품 교체 등이 가능해져 고령화와 전문성 부족으로 유지관리에 어려움을 겪던 주민들 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김학동 군수는 "추석 명절 기간 동안 군민들이 수돗물로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특별대책을 강구해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170억 원 예산을 투입해 시행중인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사업과 최근 준공한 예천정수장 현대화사업을 연계하는 등 전국 최상 운영 모델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