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3 11:43

  • 뉴스 > 예천인터넷뉴스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 찾아가는 상담(아웃리치 활동) 실시!

상담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빠지지 않도록 노력...

기사입력 2021-09-10 08:1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학승)8일 지보초등학교에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9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 찾아가는 상담(아웃리치 활동)을 제공했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 찾아가는 상담(아웃리치 활동)은 관내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교 현장의 어려움과 지원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New-Start 프로그램 내용과 방법을 안내하는 행사로 예천Wee센터는 매달 홍보 물품 배부와 다양한 상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위기 학생의 위험성을 조기에 발견하고 상담 접근성을 높여 적절한 시기에 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예천Wee센터는 9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맞이해 지보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Wee센터가 어떤 곳인지 좀 더 정확히 알게 되었고 앞으로 고민이 있으면 도움을 꼭 요청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혜자 Wee센터장은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더 즐거워지고 소규모 학교가 상담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빠지지 않도록 단위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연계하여 학업 중단을 예방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