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3 11:43

  • 뉴스 > 예천인터넷뉴스

유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맞춤돌봄자원봉사대, 취약계층 봉사활동!

취약계층 추석맞이 주거환경개선 및 이.미용 봉사 실시..

기사입력 2021-09-15 08:3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유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미자) 맞춤돌봄자원봉사대는 지난 97(용문면)에 이어 14(, 호명.보문.용궁.풍양면)까지 취약계층을 8가구를 대상으로 하여 '추석맞이 주거환경개선'10명의 어르신에게 '.미용'을 실시했다.

 

 

맞춤돌봄자원봉사대는 시간나눔, 참여나눔, 사랑나눔으로 지역행사 도움, 취약계층 주거환경위생관리, 신체활동지원, 자원연계 등을 위해 총 27명의 생활지원사로 구성되어 있다.

 

 

봉사단은 오후 230분까지 본연의 업무를 끝내고 나머지 시간에 취약계층 어르신을 찾아가 평소 어르신들 혼자서 정리하기 힘든 집안 내 청소, 각종 묶은 살림살이, 침구정리, 계절 옷 정리 등을 실시하여 어르신께서 청결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추석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와 드렸다.

 

 

회원들은 더운 날씨 속에 구슬땀도 나고 힘든 일이었지만 어르신께서 만족하는 모습을 보니 더불어 사는 삶의 보람을 느낄 수 있음에 피곤함도 잠시 기쁨의 미소를 지었다.

 

 

김미자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 위해 언제든지 맞춤돌봄자원봉사대가 함께하여 지속적인 관심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능나눔 이.미용 봉사자 허필옥 생활지원사는 "바쁜 가운데 봉사활동을 하니 더 보람되고 의미 있는 일인 것 같다"며 "언제든지 불러주면 지속적으로 이.미용 봉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