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17 17:15

  • 뉴스 > 예천인터넷뉴스

경북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의장들 현안사항 토론 및 정보공유...

기사입력 2021-11-29 09:0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하병두 영덕군의회 의장)26일 오후 김천 문화예술회관에서 도내 시군 의장들과 김충섭 김천시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시의회(의장 이우청) 주관으로 제296차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는 김천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김충섭 김천시장의 축사, 감사패와 기념품 전달, 본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은 환영사에서 내년부터 시행될 지방자치법 개정안으로 지방의회에도 새로운 물결이 일 것이다. 서로 지혜를 모아 대응하고 잘 준비해서 새롭게 도약하는 자치분권의 힘이 주민에게 돌아가 진정한 주민 주권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은 시승격이 오래된 도시로 그동안 정체되고 침체된 여건을 극복하고 새로운 활력으로 성장 발전시키는 기틀을 마련했다. 경북의 시군의회 의장님들께서 많은 지도편달 해 주시가 바라며, 김천시도 지방자치 및 지방의회가 더 발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경북시군의장협의회는 이날 월례회에서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 대상자를 심의하여 선정하였고, 김천의 노인요양시설에 성금을 전달하며 훈훈한 겨울나기에 앞장섰다.


 


 

또한 시군별 의정활동에 대한 상호 정보교류와 지역의 공동 관심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도 지역현안 해결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한편, 경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 12월 월례회는 봉화군의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회원사 김천인이터넷뉴스 제공]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