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4 12:47

  • 뉴스 > 예천인터넷뉴스

[기자수첩] 김제덕 군청 양궁팀 입단 대책 마련해야!

군청 양궁팀 입단 유력, 그러나...

기사입력 2022-11-09 10:0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기자수첩]양궁의 메카 예천군 출신으로 도쿄올림픽 남자 양궁 2관왕을 차지하면서 세계적인 양궁선수로 인정받은 경북일고등학교 3학년 김제덕 선수가 내년 졸업 후 예천군청 양궁실업팀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1016일 멕시코 틀락스 칼라에서 개최된 2022 현대양궁월드컵대회 출전을 끝으로 올해 공식 국제대회 일정을 마친 김제덕 선수는 아쉽게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1013일 막을 내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는 2관왕에 오르며 한국 양궁 꿈나무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국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2023년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양궁 실업팀 입단을 공식화 한 김제덕 선수는 최근 고향인 예천군청 실업양궁팀 입단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며 문형철 감독에게 예천군에 남아서 양궁을 계속할 뜻을 밝혔다는 것. 이에 대해 문형철 감독은 9일 본 기자에게 "예천초등 3학년 때부터 양궁을 시작한 김제덕은 고향 예천에서 양궁선수로 활동하기를 강력히 희망하고 있어 예천군청 양궁팀 입단은 사실상 구두로는 합의한 상태이며, 구체적인 조건 등은 차후 논의를 거쳐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형철 감독은 "김제덕은 오래도록 우리나라 남자양궁 리커브를 이끌어 갈 선수로 예천중학교 재학 중 전국소년체전과 화랑기 시도대항전 30m에서 360점 만점을 쏴 '소년 신궁'으로 평가 받을 만큼 일찌감치 양궁계에서는 한국 남자양궁을 이끌어 갈 차세대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고향 입단 소식을 접한 예천군민들은 "김제덕 선수가 김진호, 김수녕, 장용호, 윤옥희 선수 등 그동안 예천군청 양궁팀을 거쳐 간 내노라 하는 선배스타 선수들의 뒤를 이어 예천군청 양궁팀에 입단하여 양궁의 고장 예천군을 빛내주었으면 좋겠다"는 큰 기대감을 표시하고 있다.

 

예천출신의 양궁 대스타 선수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지난 1995년 예천진호국제양궁장을 조성해 우리나라 양궁발전을 이끌어 오고 있는 예천군은 이들 선수들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는데 어려운 예천군 재정형편에도 불구하고 많은 지원과 국가대표 감독을 역임한 문형철 감독(현 예천군 실업팀 감독)의 지도력이 크게 한 몫을 담당했으며, 아직 올림픽 등 국제대회에서 개인전 금메달이 없는 김제덕과 문형철 감독과의 만남이 앞으로 어떤 결과를 낳을지 양궁계와 예천군민들의 큰 관심거리로 대두되고 있다.

 

'그저 화살이 과녁 정 중앙에 꽂힐 때의 쾌감이 좋아서 양궁을 시작했다'는 김제덕 선수는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 등 각종 세계대회에서 금메달을 하나씩 모두 획득하여 양궁이라는 종목에서 사람들 기억에 자신의 이름 세 글자를 남길만한 선수가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예천군민들은 "내년 예천군청 양궁실업팀에서 새롭게 성인으로 선수생활을 시작하는 김제덕은 신궁 김진호, 윤옥희를 이을 예천군 출신의 세계적인 양궁 대스타로 성장하기를 56천 군민들과 40만 예천군 출향인들이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김제덕 선수가 알아주었으면 좋겠.

 

한편, 김제덕 선수가 예천군청 양궁실업팀에 입단하기 까지는 넘어야 할 큰 산이 존재하고 있다. 그 이유는 현재 국내 양궁선수들이 실업팀에 입단할 경우 받는 개런티가 문제이다. 통상 현대양궁팀 같은 대그룹 소속 실업팀 선수들은 고액의 입단금과 연봉을 받으며 입단하지만 예천군청 실업팀의 경우 열악한 재정으로 인해 많은 연봉을 줄 수 없다는 것이 문제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예천군, 예천군체육회, 예천출신 기업인 등이 머리를 맞대고 김제덕 같은 훌륭한 선수가 받아야 할 수준의 연봉을 지급하여 김제덕이 홀가분하게 훈련에 전념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도록 모두가 참여했으면 좋겠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8

스팸방지코드
0/500
  • 천문대
    2022- 11- 12 삭제

    우수한선수ㅡ놓치고후회하지말구ㅡ단단조치하소

  • 충고
    2022- 11- 12 삭제

    김제덕군도 이젠성인인데 그에상응하는대우를 해져야지 예천사람이라고 손해보라면서 붙잡으려는 상식이하행동 안되잔아요 훗날을보고 듬뿍투자하세요

  • 신도시
    2022- 11- 10 삭제

    군수님 김제덕선수 예천군청양궁부에 꼬옥데려와야합니다

  • Kia
    2022- 11- 09 삭제

    체육회장 나오실분들 당선대시믄 김제덕모셔오는데 투자하면 어떨까요

  • 군민2
    2022- 11- 09 삭제

    지는 삼창합니다-

  • 군민
    2022- 11- 09 삭제

    제창이요!

  • 양사모
    2022- 11- 09 삭제

    예천군, 예천군체육회, 예천출신 기업인 등이 머리를 맞대어 김제덕 군청에 모셔와야한다는데 동의합니다.

  • 흑응산
    2022- 11- 09 삭제

    군민들 십시일반 모금활동이라도 펼쳐서 김제덕을 예천군청팀에 입단시킵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