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4 12:47

  • 뉴스 > 예천인터넷뉴스

예천소방서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인원 220명, 장비 34대 동원....

기사입력 2022-11-22 10:2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예천소방서(서장 김난희)21일 각종 대형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예천읍 충효로에 위치한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인원 220, 장비 34대를 동원하여, 지진에 따른 건물붕괴.화재발생 등 복합재난 발생에 대비해 긴급구조통제단의 불시 가동체계 유지 및 재난발생 시 현장 출동대원들의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긴급구조지원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공고히 하고자 추진됐다.
 

 

훈련내용은 예천군 북서쪽 10km지점에서 규모 5.8의 지진 발생으로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건물붕괴 및 화재가 발생해 다수사상자가 발생, 연소확대되는 상황을 가정하여 긴급구조통제단 및 지원기관별 역할 분담을 통한 현장지휘체계 확립과 재난 수습능력 배양을 위해 실제 재난상황을 가정한 초기대응 및 인명대피 유도, 신속 정확한 현장상황 보고, 단계별 대응체제 및 지휘권 확립, 유관기관.단체 상호간 지원시스템 강화 등으로 진행했다.
 

 

김난희 소방서장은 "이번 긴급구조종합훈련을 통해 예측할 수 없는 재난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긴급구조지원기관 간의 상호 공조체제를 공고히 하여 군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